6월 중순경부터 장마가 시작됩니다. 그리고 무더운 여름철이 오겠죠.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이 가족의 건강을 책임지는 냉장고입니다.이데 냉장고 관리가 더욱 중요해지고, 식품 변질 위험이 높아지며, 냄새 발생도 잦아지기 때문입니다. 꼼꼼한 청소와 위생 관리를 통해 가족의 건강과 맛있고 안전한 식품 보관을 위한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준비물: 중성세제, 따뜻한부드러운 천, 면봉,면봉, 백식초, 베이킹소다, 마스트, 장갑
가정에서 단계별 청소 방법:
전원 끄기 및 식품 꺼내기: 냉장고 플러그를 뽑고 모든 식품을 꺼내고, 냉동식품과 냉장식품, 그리고 야채를 구분하여 유통기한이 지난 식품이나 변질된 식품은 과감히 버리세요.
부품 분리 및 청소: 선반, 서랍, 도어박스 등 분리 가능한 부품을 모두 꺼내 따뜻한 물과 중성세제로 닦아주세요. 면봉을 사용하여 틈새나 구석까지 꼼꼼히 닦아주세요.
냉장고 내부 청소: 1차로 냉장고 내부를 따뜻한 물과 중성세제에 적신 부드러운 천으로 문, 벽, 바닥, 고무파킹까지 꼼꼼히 닦아주세요. 그리고 2차로 백 식초와 물, 베이킹 소다를 1:1과 소다 약간의 비율로 섞어 다시 한번 닦으면 표백 및 효과적인 살균, 냄새 재거에 도움이 됩니다.
건조: 모든 부품과 냉장고 내부를 마른 수건으로 완전히 말려주시고 전원을 연결하시면 됩니다.
위생 관리:
정기적인 청소: 최소 2주~ 월에 한 번 정도 냉장고를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더 자주 청소하면 좋겠죠.
식품 보관: 식품을 밀폐 용기에 담아 보관하고, 냄새가 강한 음식은 뚜껑을 꼭 닫아 보관하세요.
온도 조절: 냉장고 온도를 4℃, 냉동실 온도를 -18℃로 설정하세요.
제빙: 냉동실에 얼음이 1cm 이상 쌓이면 제빙하세요.
고무 패킹 관리: 냉장고 문 고무 패킹은 깨끗하고 건조하게 유지하며, 손상된 경우 교체하세요.
추가 팁 / 전문업체 부르기
전문업체 바로 가기
냄새 제거: 베이킹소다를 작은 용기에 담아 냉장고 안에 놓으면 냄새를 흡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커피 가루나 숯도 냄새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전문가 청소: 냉장고를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은 경우 또는 스스로 청소하기 어려운 경우 전문가에게 청소를 의뢰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주의 사항
냉장고를 청소할 때는 강한 세제나 화학 물질을 사용하지 마세요.
냉장고 내부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전원을 끈 상태에서만 청소하세요.
장마철, 여름철 꼼꼼한 청소로 위생 관리를 한다면 건강하고 신선하고 안전하게 식품을 보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동남아시아 은퇴비자 - 말레이시아 마이 세컨 홈 (Malaysia My 2 nd Home Program) 말레이시아는 2002년부터 외국인들의 은퇴생활을 위해 많은 정책을 추진하여 왔으며 조건이 단단하고 비용도 부담이 없을 정도의 정책이었습니다. 그러나 2020년 이후 많은 중국인들의 영입으로 사회 문제가 발생해 MM2H 정책을 대폭 수정 발표했습니다. 정책을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신청 조건 및 서류 1. 신청대상 : 만35세 이상이어야 하며 2. 2년 이상 유효한 여권 소지자 3. 배우자 및 만 21세 미만 자녀 동반 가능고 4. 기본 소득 RM 40,000(약9,000$) 이상 소득 증명이 가능 5. RM 150만(약 350,000$) 이상의 자산보유 증명 6. 건강 검진 증명서 및 범죄 기록 증면서 7. 연간 최소 체류 90일 이상 8. 비자는 5+5년으로 발행 필요서류 1. 여권 사본 ( 유효기간 2년 이상) 2. 범죄 기록 증명서 (남편 및 아내) 3. 재직 증명서 (직위 및 급여 체계 기재) 최근 3개월 급여 명세서 4. 최근 3개월 은행 잔고 증명서 5. 유동성 자산이 증명 , 은행 예금 6개월 이상 잔액 증명서 6. 개인 이력 정보 , 학력 및 경력. 7. 여권사진 하늘색 배경 2인치 사진 x 1인당 5장 8. 혼인증명서 (배우자와 동행하는 경우) 출생증명서(아이 동반 시) 제출서류 목록 모든 서류는 공증을 받아야 하며 영어로 번역되어야 합니다 . 상기 조건을 충족되어 신청허가를 ...
안녕하세요, 여러분과 10년 투자계획을 공유해서 부자되는 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캄보디아에서 외국인이 부동산 취득 과정 어느 국가에서나 외국인들이 거주 국가의 부동산 취득이 쉽지는 안습니다. 물론 각 국가마다 정책과 난이도다 다르긴 합니다. 어느 국가는 장기 비자를 취득하거나 시민권을 취득해야만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캄보디아의 경우를 알아보았습니다. 캄보디아는 외국인 부동산 취득은 어렵지 않습니다. 아파트의 경우는 누구가 100% 본인 이름으로 등기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토지와 붙어 있는 단독 주택이나 상가 및 대지는 외국인 취득이 불가능했었다고 합니다. 그러니 예외의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현지인과 결혼하여 배우자의 이름으로 매입해 변호사를 통해 계약을 하는 경우 2. 현지 법인 설립으로 49:51의 현지인 지분으로 설립하여 회사 이름으로 매입하는 경우 자료 출처 : Canadia bank 그러나 몇 년 전부터 신탁은행(Trust bank)이 업무를 시작하면서 외국인도 일정의 수수료를 지급하면 신탁사와 공동 계약을 통해 토지 담보 여부 및 지분등의 문제점을 파악 후 아무 이상 없을 시, 계약을 체결해 주는 안전한 정책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캄보디아에서는 등기의 종류가 두 가지 있는데 Hard Tittle(수도권, 지방 대도시에 등기된 부동산), Soft Tittle (지방 정부에 등기된 부동산)으로 구분됩니다. 여러 신탁은행이 있으나 가장 큰 신탁은행을 선택 하시면 안전한 토지 투자를 항 수 있는 방법입니다. 신탁 수수료는 첨부파일을 참고해 주기도 자세한 내용은 tiara-kim@hanmail.net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더 자세한 내용 조사해서...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