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후 안정된 생활을 위해 준비할 사항은, 건강, 가족 그리고 은퇴생활비 준비

 은퇴 후 생활자금은 얼마 정도 필요한가?

한 기관에서 발표한 내용 중 고령화 시대에 조기 은퇴 및 명퇴가 진행되고 일자리는 줄어들어 5,60대에 이미 은퇴생활을 하는 분들이 많이 증가했다고 한다. 예를 들어 본인 기준 57세, 은퇴 예정 65세 기준으로 산출해 봤다.

1. 월 노후 생활비 150만 원 기준으로

2. 연금리 2.4% 국고채 3년, 물가 상승 1.3%

3. 57세 현재 역 2억 7천만 원, 65세 3억 2,700만 원이 필요하다고 한다.

은퇴 후 준비해야 할 사항은...

은퇴를 한 후에 규칙적인 활동에서 모든 생활 시간표가 무너지게 되며, 집에 있는 시간과 가족 간의 생활이 길어지면서 예상치 안은 분위기와 정신적이 혼돈이 생길 수 있다. 이건 하나의 사건이 될 수 있으며 조기에 기준점을 잡지 못하며 가족 간의 관계 및 본인에게도 피해를 줄 수 있다. 그러기 위한 기본 준비 사항은..

1. 은퇴 후 퇴직금이나 연금 관리에 신중해야 된다. 즉 안전한 자산관리

50~60대 퇴직자, 은퇴자, 연금 혜택 자분들 이 좀 더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주변 사람들의 조언이나 프랜차이즈 등 여러 가지 방법 및 조언으로 투자 유혹을 많이 받는다. 물론 잘 돼서 기존 월급생활 수준의 수익을 창출하면 더 이상 바랄 건 없을 것이다. 한국의 금리가 2.4% (국고채 기준)으로 생활비를 충당하시는 어려운 상황, 그래서 많은 유혹에 관심을 갔게 된다

2. 건강관리가 자산관리의 기존이 된다. 건강관리에 최우선이다.

매월 받은 연금생활자나 일시불 퇴직금, 위로금을 받은 분들도 우선적으로 관심은 경제활동을 우선으로 생각할 것이다. 그러나 안 하던 업종이나 사업 진행하면서 생활 패턴이 바뀌면서 손상되는 육체적 정신적 피해가 발생하면서 건강에 적신호가 발생한다. 고혈압, 당뇨, 정신적 스트레스, 체력 저하 등등. 본인의 경험으로는 50대 이후 운동을 안 하면 하체 근육부터 상체 근육이 급속도로 저하되는 걸 느낄 수 있다. 건강은 노후 생활에 가장 중요한 첫 번째 자산이다.

3. 행복한 노후를 위한 가족관계

드라마나 영화에서 많은 주제가 됐던 은퇴 후의 가장의 모습이다., 식충이, 3식이 등등 가족들에게 눈치 보면서 빈둥거리는 가장의 모습은 우리들에게 가장 마음 아픈 모습니다. 가족 간의 차이는 있지만 드라마, 영화의 주인공이 아닌 그동안 가족을 위해 헌신한 영웅의 모습으로 대우받는 모습으로 은퇴 생활이 이루어 지길 바란다.

안전하고 높은 예금이자를 제공하는 캄보디아에서

연평균 금리 5%대, 3년 기준 6.5~7.5%, 전 세계에서 가장 높고 안전한 국가, US$를 통용화로 사용하며, 연평균 7% 경제성장률을 자랑하는 캄보디아를 검토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tv.eatveastasiatv1184​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그린피스(Green Peace)는 왜, 후쿠시마에는 관심이 없나?

대리운전은 필수! 상습 음주운전 하면 차량 압수,몰수!

캄보디아 소개 1. 은퇴를 준비하는 하나의 정보